자동차 설계 결정 제작 및 경량화

자동차

자동차 산업은 시뮬레이션 기반 전환을 통해 정말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OEM 및 공급업체의 제품 개발 파트너인 알테어는 차량 연비 경제성과 내구성을 최적화하면서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탑승객의 안전과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알테어의 기술은 모든 유형의 차량 설계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시간 절약

NVH, 강도 및 피로

Altair® OptiStruct® 해석을 사용하면 엔지니어링 시간과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모델링 오류를 줄이며, 프로세스 자동화를 활성화하여 더 많은 반복을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Altair Inspire Studio와 Altair ultraFluidX를 사용하여 공기역학과 설계 스튜디오 간의 차이를 극복하고 차량 설계 아이디어의 성능을 스케치 단계부터 이해하십시오.

공통 시뮬레이션 언어

overnight 공기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엔지니어는 설계 스타일을 포기하지 않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매일 스튜디오 혁신을 검토하여 설계가 공기 흐름을 형성하는 방식을 설명할 수 있고 설계자는 시간 및 스타일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Royal Enfield는 Altair HyperWorks Unlimited Appliance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 어플라이언스는 한층 높아진 CAE 처리량 또는 전술 클라우드 버스팅을 통해 차량 개발 프로그램을 가속화하기 위해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oud Bursting Boost 차량 개발 프로그램

온디맨드 고성능 컴퓨팅(HPC)은 최대 수요 시 시뮬레이션 기능을 안전하게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개발 비용과 위험을 줄이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이고 종합적인 최적화 연구에 대한 요구를 충족합니다.

미래의 제품 개발에는 데이터 분석, 시뮬이션 및 고성능 컴퓨팅(HPC)이 융합한 기술이 필요할 것입니다.

초기 차량 설계 결정 짓는 데이터 분석

차량 프로그램 중에 고려되는 수많은 설계 변수에 차원 축소를 위한 통계적 방법을 적용하면 설계 탐색 초기에 가장 유망한 개념과 성능 기준의 중요한 하위 세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모터사이클 개발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더 알아보기

제품 개발 가속화

사전 프로그래밍 중 강력한 아키텍처 생성: 설계자는 Altair Concept 1-2-3(C123) 설계 프로세스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차량 아키텍처, 제조 프로세스, 재료 선택 및 플랫폼 전략에 정보를 파악함으로써 혁신적인 차세대 아키텍처를 자신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HPC 활용: OEM 및 공급업체는 HPC를 사용하여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Altair® PBS Works™는 클러스터, 슈퍼 컴퓨터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종합적인 작업부하 관리 제품군입니다. Altair® Access™를 통해 지연이 심각한 네트워크에서도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원격으로 시각화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으로 더 많은 설계 진행: 알테어의 차세대 HyperWorks 경험은 팀이 물리 간 이동 또는 도메인 간 이동이나 모델을 떠나지 않고도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제품군에 포함된 모든 도구는 세심하게 설계되고 검색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솔루션별 작업 흐름을 제공합니다.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

탑승객 보호 향상: 자율주행과 자동차 공유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시대에 새로운 좌석 배치 작업에는 자동차 충돌, 충격 및 에어백 시뮬레이션에 대한 산업 표준으로 사용되는 Altair® Radioss®를 통해 탑승객 안전을 개선할 수 있는 조사가 필요합니다. Altair® MotionSolve®는 섀시 시스템이 차량 동역학 목표를 달성하고 안전한 기동성을 보장하도록 합니다. Altair® Feko®를 사용하면 오늘날 차량에 필수적인 차량 연결성 및 전자기 호환성(EMC)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질 및 설계 성능 향상: 고객은 NVH(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및 불쾌한 S&R(Squeak & Rattle) 현상의 최소화 등 더욱 향상된 차량 성능을 기대합니다. Altair® HyperWorks®는 CAE 엔지니어들을 위한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여 전체 차량 NVH 시뮬레이션 시간을 줄이고 제품 설계 및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Altair® Squeak and Rattle Director™는 S&R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설계 대안을 식별하고 분석합니다.

최적의 환경 조성: 기존 엔지니어들은 난방, 환기 및 공조(HVAC) 시스템의 효과를 판단하기 위해 설계 주기 동안 풍동 시험에 의존했습니다. Altair CFD™는 설계 주기 초기에 보다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과도(transient) 전산유체역학(CFD)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HVAC 시스템을 통한 공기 흐름을 정확하게 모델링하여 전기 및 메카트로닉 시스템의 열 관리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더 안전한 앞유리 제상 기능을 보장합니다.

자율주행차 및 ADAS 더 보기

향상된 연료 효율성 및 내구성

연비 개선을 위한 개선된 도구: 자동차 제조업체는 연비, 경량 구조 및 공기역학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Altair® OptiStruct®는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비용을 절감하고 성능을 유지하는 동시에 이를 달성하도록 도와줍니다. Altair CFD는 GPU 하드웨어를 적용하여 외부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키므로 의사 결정 속도가 빨라집니다.

일반 차량 또는 퍼스널 카 내구성: 미래의 자율주행 차량은 경제적인 이유로 퍼스널 카보다 더 많이 운행될 것입니다. 값비싼 하드웨어 비용을 부담하고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더 오래 주행함으로써 수익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Altair® HyperLife®는 내구 해석을 위한 포괄적인 도구 모음을 제공하여 차량 수명의 반복적인 하중에서 피로 수명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합니다. MotionSolve를 사용하면 차량 내구성 하중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전기화의 가속화: 하이브리드 및 완전 전기 파워트레인 시스템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비즈니스 도전 과제와 기회에 동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BEV 개발 주기를 기존 타임라인에 맞추려면 엔지니어링 팀 구조 및 도구 모음을 변경해야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신규 규정 및 증가하는 고객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높은 효율성을 유지하고 가벼워야 합니다.

EV 및 하이브리드 더 보기

자동차 업계 유일의 경량화 전문 상

알테어는 차량 효율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차량 경량화 관련 업적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유일한 상을 마련했습니다. Altair Enlighten Award는 매년 차량 경량화 부문에서 가장 큰 업적을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됩니다. 이 상은 비즈니스 리더, 엔지니어, 정책 입안자, 교육자, 학생 및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경쟁을 자극하며 발전의 공유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더 알아보기

추천 리소스

Enabling EV Excellence – Simulation Helps Rimac Improve Structural Design of Innovative Hypercar

Rimac Automobili’s main challenge has been to design a monocoque as a single carbon fiber part with an unprecedented size. Hence, in the development of the monocoque, the main topic to manage was the material, a lightweight, carbon fiber reinforced with epoxy resin. As this carbon fiber is an orthotropic and brittle material, its representation in a finite element (FE) material card is very difficult. To meet this challenge the company introduced Altair HyperWorks™ into their development process.

Customer Stories

Renault Nissan Mitsubishi Alliance Uses Altair SimSolid to Bring Vehicles Chassis Faster onto the Road

Renault Nissan Mitsubishi Alliance is a French-Japanese strategic partnership between the automobile manufacturers Renault (based in France), Nissan (based in Japan) and Mitsubishi Motors (based in Japan). Today, the automotive group has 122 manufacturing plants worldwide with nearly 450,000 employees controlling ten major brands: Renault, Nissan, Mitsubishi, Infiniti, Renault Samsung, Dacia, Alpine, Datsun, Venucia, and Lada. The ambition of the alliance is to offer autonomous drive, connectivity features, and services on a wide range of affordable vehicles. As part of the Renault Chassis Le Mans plant, which is building car-to-ground connecting components for the Renault Group and for the Alliance, the CTC Chassis Technical Center is a CAD engineering center where 350 engineers and technicians are working with a focus on testing and validation. Renault has been using SimSolid to perform simulations to develop lighter chassis faster.

Customer Stories

Designing Optimized Aluminum Castings with Fatigue Life Considerations

Andras Tanos, R&D Engineer at FemAlk ZRT, talks about how they have used Altair solutions for topology optimization of an engine part.

Testimonial

Two- and Three-Wheel Vehicle Simulation

Two- and three-wheeler vehicle manufacturers, whether they are existing OEMs, new EV start-ups, or suppliers serving this segment, all have the goal of shortening product development time and getting product to market faster. With Altair HyperWorks™, ride, durability, and vehicle dynamics simulations for two- and three-wheeled vehicles can now be seamlessly performed using an intuitive and easy to use GUI with built-in libraries for vehicle models, analyses, and predicting and optimizing vehicle behavior.

Technical Document
모든 리소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