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테스트 주행을 통해 실제 성능을 시뮬레이션하여 자율 주행 차량(AV) 및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에 대한 설계 문제를 해결합니다.

자율주행차 및 ADAS

자율주행차(AV) 및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가 도입되면서 복잡성은 더욱 증가하고 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개발 타이밍 내에서 필요한 모든 시나리오를 탐색하려면 고급 시뮬레이션 및 고성능 컴퓨팅(HPC)을 적용해야 합니다. 고객은 알테어 기술을 사용하여 현재 자동차와 트럭의 안전성을 향상하고 향후 무인 이동성으로 나아가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알테어 시뮬레이션은 고객의 차량 대 차량(Vehicle-to-Vehicle, V2V), 차량 대 인프라(Vehicle-to-Infrastructure, V2I), 차량 대 사물(Vehicle-to-Everything, V2X), AV 및 ADAS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안테나는 세 가지 시나리오 모두에서 원활하고 안정적인 통신을 만드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알테어는 설계에서 배치, 통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안테나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안테나 설계 시 일부 성능 기준은 물리적 안테나 챔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지만 막대한 비용에도 불구하고 실제 환경을 그대로 재현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점점 더 많은 개발 팀이 알테어를 사용하여 가상 도시 경관에서 장치 신호 강도 및 데이터 처리량을 시뮬레이션하고 있습니다.

ADAS 센서 & 안테나

가상 테스트 주행

파반사, 회절 및 산란을 정확하게 표현하여 자동차, 건물 및 거리를 고려하면서 더 많은 ADAS 센서 및 안테나 구성을 빠르게 탐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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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 초음파 및 LiDAR 설계 및 통합

높은 작동 주파수 때문에 자동차 레이더의 설계 및 통합은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레이더 시스템의 길고 비싼 프로토타입 제작 주기를 단축하기 위해 전자기(EM) 시뮬레이션 사용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레이더 주파수에 대비해서 전기적 사이즈가 큰 차량으로 인해 EM 시뮬레이션을 위한 계산 요구 사항이 높을 수 있습니다.

Altair® Feko®는 레이돔 및 범퍼 효과를 포함한 통합 측면은 물론 레이더 안테나 설계를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합니다. Feko는 초음파 센서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Altair Partner Alliance(APA)는 LiDAR 모델링을 위해 TracePro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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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B 설계를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Altair® PollEx™는 전기, 전자 및 제조 엔지니어가 사용하는 가장 포괄적이고 통합된 PCB 설계 보기, 분석 및 검증 도구 세트입니다. PollEx는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ECAD와 시뮬레이션 도구 간에 데이터를 완벽하게 전송하므로 전 세계 주요 전자 기업은 이를 통해 PCB 설계를 신속하게 시각화하고 검토할 수 있습니다. 검사 도구는 설계 초기에 문제를 감지하여 제품 고장을 방지하고 제조 및 조립을 단순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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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어의 차세대 차량 혁신 지원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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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에 맞는 테스트 시나리오 실행 및 관리

대부분의 AV 및 ADAS 개발 테스트는 기존 온프레미스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HPC 환경을 활용합니다. Altair Accelerator™는 모든 주요 전자제품 설계 조직에서 수백만 건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때 리소스와 비용을 신속하게 확장, 가속화 및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동급 최고의 HPC 기술입니다. Accelerator는 가장 빠른 처리량 스케줄러이며 시간당 1천만 개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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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연결

안테나 설계 및 배치: Feko는 라디오 및 TV, 무선, 셀룰러, 통신, 원격 키레스 입력,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위성 위치 확인, 레이더, RFID 및 기타 안테나 설계에 널리 사용됩니다.

5G 무선 채널 모델 Feko 파동 전파 모델은 5G의 고주파 대역 및 특정한 특성을 설명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대기 흡수 특성 외에도 물질 투과 및 반사에 대한 전기적 특성의 정의가 포함됩니다.

뉴욕시에서 있었던 73GHz 광대역 전파 측정 캠페인을 통해 알테어 광선 추정 모델이 전파 특성을 올바르게 예측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5G 무선 네트워크: 도시 지역에서는 높은 데이터 볼륨을 충족하기 위해 초고밀도 네트워크가 필요합니다. Feko 광선 추정은 기지국의 Massive MIMO(multiple-input and multiple-output) 안테나 배열과 같은 새로운 설계를 포함하여 많은 기지국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도시 환경에서 ESD(Elevation Spread of Departure) 각도의 가상 테스트를 실시하여 네트워크 성능을 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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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Radar Waves to Road Safety

From the moment radar was first invented, it has proved its value in collision avoidance - first at sea, then in the air and later on the road. This white paper gives an overview of the development that has taken pl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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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Use of MBD Modelling Techniques in the Design and Development of a Suspension System

This paper describes the use of Multi-body Dynamics (MBD) modelling techniques in the design and development of a suspension system for a novel autonomous vehicle. The general approach and philosophy is described, whereby MBD techniques are used in conjunction with an independent (parametric) whole vehicle handling simulation. This is supplemented with examples, showing how MotionSolve was used (in tandem with CarSim) to develop the suspension elasto-kinematic geometric properties to meet specific cascaded targets, to optimise a weighing strategy, to predict forces under a variety of quasi-static and dynamic loads, and to estimate response to track inpu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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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 Simulation for Wireless Systems and Antenna Integration on Motor Vehicles

Presentation by Dr. Ahmadreza Jafari, Radio Reception and Antenna Expert, & Phillippe Boutier, Référent RadioFréquence at Renault.

In this presentation, different examples of Renault RF simulations regarding antenna applications such as keyless entry and ignition, AM/FM/DAB radio, radar and V2X are explored. Simulations for keyless entry and ignition are performed using Altair Feko at 125 kHz and 433 MHz. The aim is to define antenna placements to achieve the required hand-free detection zone and remote-control range. Concerning AM/FM/DAB radio, rear-screen and foil antenna radiation patterns are simulated to optimize fine tuning validations. For the radar antenna, impact of the environment around the antenna is explored by sim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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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Drive Tests for ADAS Radar Sensors and Communication Antennas

This webinar shows how Altair WinProp considers the full environment including buildings, cars, street objects in order to get accurate representations of the radio waves impinging on the installed car antennas and the multipath radar channels including reflections, diffractions and scattered contributions. For the efficient analysis the car objects can be also replaced by their corresponding radar cross sections (pre-calculated in Altair Feko). Thus allowing the realistic and fully reproducible evaluations of different options for the antennas and sensors including their integration and configu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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