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강원대와 현장중심형 디지털 전문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 알테어 데이터 분석과 설계 및 해석 소프트웨어 3년 무상 제공
- 강원대 공과대학, IT대학, 경영대학,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정밀의료사업단 교육 과정에 활용 예정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강원대학교와 현장중심형 디지털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양 기관은 디지털 시대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산업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알테어는 강원대학교에 알테어 소프트웨어를 3년간 무상으로 기증하며, 실무형 기술 활용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마련과 산학협력에 협조한다. 지원 제품은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와 CAE(컴퓨터이용공학) 설계·해석 소프트웨어다. 더불어 학생들에게 실무 기술 연계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맞춤형 지원도 제공한다.

 알테어는 IT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강원대에 관심을 갖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원대는 공과대학, IT대학, 경영대학,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정밀의료사업단에서 알테어 소프트웨어를 교육 과정 및 인재 양성 사업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알테어 유은하 지사장은 “알테어는 미래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현업에 필요한 역량을 빠르게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학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강원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은 "이번 알테어와의 MOU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우리 대학 학생들의 전문 역량을 키우는 매우 가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 분야 직무 역량 강화에 있어 기업과 대학간의 실질적인 교류 협력이 우수한 인재 양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컴퓨터 엔지니어 출신 짐 스카파(James Scapa)가 동업자 2인과 함께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글로벌 IT 기업으로 시뮬레이션(Simulation), 고성능컴퓨팅(HPC), 인공지능(AI) 세가지 영역의 기술 융합을 통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컴퓨터 응용 공학(CAE) 솔루션인 하이퍼웍스(HyperWorks)가 있다. 알테어는 제조 시뮬레이션 분야를 시작으로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테어는 미시간주 트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Nasdaq: ALTR) 후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5개국에 86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