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시뮬레이션 2021.2 출시

– 통합 시뮬레이션 및 분석 포트폴리오의 최신 릴리스로 더 나은 의사 결정 및 더 빠른 최적화 촉진
– 복잡한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개발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AI 기반 속도, 민주화 및 혁신 제공
 알테어가 시뮬레이션 및 설계 도구의 통합 포트폴리오가 향상된 알테어 시뮬레이션 (Altair Simulation) 2021.2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가장 광범위한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도구에 증강 지능을 내장하여 시뮬레이션 중심 설계를 가속화하고 AI의 힘을 발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알테어 CEO인 제임스 스카파(James R. Scpa)는 “알테어 시뮬레이션 최신 버전은 시뮬레이션, HPC 및 AI의 통합에 초점을 맞췄다. 해석 엔지니어와 설계자를 위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탐색, 혁신 및 협업을 촉진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향상

 시뮬레이션 2021.2는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단순화된 모델링 워크플로우는 훨씬 더 빠른 설계 반복을 제공해 그 어느 때보다 빨리 최적의 제조 가능한 설계를 할 수 있다.

 • 파라메트릭 기능 기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 Altair Inspire를 사용하면 시간이 없거나 기존 CAD(Computer-Aided Design) 도구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도 모든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지오메트리 모델링 및 편집에 액세스할 수 있다. 강력한 히스토리 기반 CAD 모델링 접근 방식을 통해 지오메트리를 빠르고 쉽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다.

 • What-if 연구를 더 빠르고 쉽게 수행할 수 있는 기능 – Inspire를 지원하는 알테어의 고급 솔버는 더 넓은 협업을 장려하고 모션 분석을 위해 유연체로 확장하고 Altair SimSolid와 더욱 빠르게 통합하여 대규모 어셈블리의 신속한 해석을 지원한다.

 • 포괄적인 Python 기반 API – 500개 이상의 문서화된 실행 예제를 통해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및 제조 가능성 워크플로우를 빠르게 자동화하고 사용자 지정을 할 수 있다.

적시에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올바른 모델

 시뮬레이션 2021.2는 계산 효율적인 주문 감소 모델과 상세한 CAE 해석을 노동 집약적인 작업의 프로세스 자동화와 결합했다. 이제 사용자는 적절하게 복잡한 혼합 충실도 모델을 구축하여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다.

 주요 개발 사항으로는 복잡한 시스템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광범위한 워크플로우에서 빠르고 안정적이며 반복 가능한 모델링, 해석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집중적인 워크플로우에 이르기까지 의미 있는 모델을 조정하는 새로운 툴인 Altair Pulse을 포함한다. Pulse는 전체 제품 개발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의사 결정을 가속화하고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 기업 전체와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시뮬레이션 핵심 성과 지표(KPI)에 대한 스크립트 통합, 프로세스 공통화 및 데이터 추적성을 추진하는 디지털 스레드를 제공한다.

 • 모범 사례를 디지털화하여 팀 효율성과 해석 일관성을 높이는 동시에 절차상의 오류와 부가가치가 없는 시간을 감소한다.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성능 목표를 알리고 속성 균형을 평가하며 가상 시나리오를 탐색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 복잡한 프로세스의 경우에는 여러 스크립팅 언어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반복적인 작업을 제거해 효율성을 높인다.

광범위한 CAE 도구에 증강 지능 제공

 AI 기반 설계, 증강 인텔리전스 및 예측 분석은 모두 더 광범위한 협업, 더 빠른 설계 수렴 및 더 큰 제품 혁신에 기여한다. 이 솔루션 제품군의 머신러닝(ML) 알고리즘은 다음 세 가지 주요 영역에서 활용된다.

 • AI로 기존 제품 보강 – 모델링 및 시각화 제품을 시작으로 Altair HyperWorks의 최신 릴리스에는 머신러닝을 적용하여 형상 파일 또는 유한 요소 메쉬 내부의 형상별로 부품을 빠르게 찾고 분류하는 shapeAI와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 제품 설계에 AI 기능 추가 – Altair HyperWorks의 설계 탐색기를 사용하면 실험 설계(DOE) 및 최적화 연구를 쉽게 설정 및 실행할 수 있으며 머신러닝 모델을 배포하여 모든 설계 변경에 대한 실시간 현장 예측을 제공합니다.

 •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현장 데이터 활용 – signalAI와 같은 새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머신러닝은 데이터의 상태 악화를 나타낼 때 현장 데이터를 해석하여 제품 고장을 방지하고 환경 변화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다.

 제임스 스카파는 “AI로 강화된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지루하고 반복적인 작업에서 해방되고 더 많은 가상 작업 및 설계 반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가능한 한 빨리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설계 및 제조 결과를 가속화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든 제품은 Altair Units를 통해 제공되며, 전체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쉽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ltair.com/simulation-2021-2를 방문하거나 Future.Industry에 등록하여 참석하면 된다.



About Altair (Nasdaq: ALTR)
알테어는 제품 개발, 고성능 컴퓨팅(HPC) 및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입니다. 알테어는 광범위한 산업 부문에 걸쳐 고객이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면서 세계에서 더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ww.altair.co.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