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구조 해석 시간·오류 최소화하는 ‘심솔리드 클라우드’ 출시

- 전처리 작업을 단순화하여 작업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이고 복잡한 어셈블리를 손쉽게 처리
- 클라우드 환경 제공으로 소프트웨어 설치나 대규모 컴퓨팅 리소스 필요 없어 비용 효율적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기업 알테어가 클라우드 기반 구조 해석 시뮬레이션인 ‘알테어 심솔리드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알테어 심솔리드 클라우드 출시로 지오메트리 편집과 메싱 등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전문 지식이 필요한 전처리 작업을 단순화하여 평균적으로 며칠 이상 걸리는 작업을 몇 분으로 줄이고 복잡한 어셈블리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소프트웨어 설치나 대규모 컴퓨팅 리소스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설계 및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인 것이 강점이다. 웹 브라우저에서 구조 선형 및 비선형 정적, 모달 진동, 열 응력 해석 등 다양한 해석 시뮬레이션을 바로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 결과의 정확성을 확보하는 기술도 지원한다. 전체 어셈블리와 각 파트 영역에 대한 오차율을 줄이기 위해 자유도 및 기저 함수를 추가한 반복 해석을 수행해 정확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자동화된 모델 연결, 광범위한 물성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지사장은 "알테어 심솔리드 클라우드는 수작업이 많이 들어가는 유한 요소 해석 과정을 단순화한 것이 핵심이다. 사람의 개입이 줄어든 만큼 인적 오류도 최소화해 많은 기업들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심솔리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테어 심솔리드 클라우드는 산업 기계 및 장비 제조, 중장비, 소비재,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잡한 형상과 조건을 처리해야 하는 설계자와 해석 엔지니어에게 유용하다.

 해당 솔루션은 알테어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인 ‘알테어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확장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 및 클라우드 리소스와 함께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분석 기술에 대한 협업이 한 플랫폼에서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컴퓨터 엔지니어 출신 짐 스카파(James Scapa)가 동업자 2인과 함께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글로벌 IT 기업으로 시뮬레이션(Simulation), 고성능컴퓨팅(HPC), 인공지능(AI) 세가지 영역의 기술 융합을 통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컴퓨터 응용 공학(CAE) 솔루션인 하이퍼웍스(HyperWorks)가 있다. 알테어는 제조 시뮬레이션 분야를 시작으로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테어는 미시간주 트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Nasdaq: ALTR) 후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7개국에 74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