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WPL-SAS 소송’ 판매 금지 가처분 해제… “신제품 3종 출시”

- SAS에 보상금 지급 완료로 12년 소송 마무리
- SAS 언어 환경 대체하는 제품 3종 출시
- SAS 언어와 오픈소스 언어 호환되는 개발 환경 제공
 인공지능 기반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기업 알테어가 최근 인수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업체 월드프로그래밍(WPL)과 SAS의 소송에서 판매 금지 가처분 명령이 해제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에 따라 알테어는 SAS 언어 환경을 대체하는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알테어는 2019년 노스캐롤라이나주 법원의 판결에 따라 SAS에 보상금 지급을 완료하며, 12년간 진행된 월드프로그래밍과 SAS 간의 소송을 마무리했다.

 글로벌 판매 시작에 앞서 알테어는 SAS 언어 컴파일러인 △알테어 SLC을 비롯해 △ 알테어 스마트웍스 허브 △알테어 애널리틱스 워크벤치 등 3개의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출시로 사용자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코딩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SAS 언어와 파이썬, R, SQL과 같은 오픈 소스 언어가 함께 호환되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사용자는 SAS 언어 구문으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타사 라이선스 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어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지사장은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SAS 언어 프로그램과 오픈소스 언어를 호환하는 개발 환경을 필요로 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SAS 언어로 작성된 모델 및 프로그램 개발에 이상적인 정교한 코딩 환경을 제공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국내 사용자들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컴퓨터 엔지니어 출신 짐 스카파(James Scapa)가 동업자 2인과 함께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글로벌 IT 기업으로 시뮬레이션(Simulation), 고성능컴퓨팅(HPC), 인공지능(AI) 세가지 영역의 기술 융합을 통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컴퓨터 응용 공학(CAE) 솔루션인 하이퍼웍스(HyperWorks)가 있다. 알테어는 제조 시뮬레이션 분야를 시작으로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테어는 미시간주 트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Nasdaq: ALTR) 후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5개국에 86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