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 MotionSolve™

다물체 시스템 시뮬레이션

새로운 기능

MotionSolve 및 MotionView 2019.0의 모든 개선 사항을 구현하기 위해 상당한 수준의 엔지니어링, 수학 및 컴퓨터 과학에 투자를 하였으며, 다음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이 모두는 컴퓨터가 더욱 많은 일을 함으로써 저 비용, 저 위험으로 더 나은 제품을 더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시스템 최적화 솔루션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에게 시뮬레이션하고 있는 다물체 시스템의 성능을 자동으로 개선(예: 최적화)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수동적인 반복 방식에 비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최적화 마법사를 사용하면 설계 변수, 응답, 목적함수 및 제약조건을 설정한 후, 문제를 풀고 결과를 비교하면서 검토함으로써, 최적화 설정 및 수행을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배 기반 최적화 알고리즘(SLSQP)이 사용되며, 민감도가 해석적으로 계산되어 특정 문제들에 대하여 여타의 방법들보다 솔루션 속도가 훨씬 빨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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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 및 승차감 솔루션

여기서 우리의 목표는 지상 차량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이 부품의 피로 수명을 결정하고 운전자의 승차감을 향상시키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실험실(예: N-포스트 가진기) 또는 시험장에서 수행되는 표준적인 실물 테스트를 유사하게 모사하기 위해 차량에 특화된 시뮬레이션 이벤트를 추가하거나 개선하였습니다. 도로 하중은 피로 해석 및/또는 승차감 해석을 위한 입력 값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거친 도로에 적합한 새로운 무료 내구 해석용 타이어 모델도 제공되는데, Hans Pacejka가 저술한 유명 저서인 Tire and Vehicle Dynamics(제3판)에 기술된 Elliptical Cams 컨택 방식에 기초하여 개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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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기계 솔루션

이 범주에서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가 복잡한 시스템을 더 쉽게 구축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케이블, 풀리 및 윈치; 선형 액추에이터, 스트럿 및 로드; 기어 및 캠 등 고수준 모델링 요소가 포함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여, 사용자가 이러한 요소에 대한 파트, 마커 및 조인트를 별도로 정의할 필요가 없도록 했습니다.

 

조인트는 보다 실제적으로 만들기 위해 마찰, 컴플라이언스, 작동 범위 및 간극을 추가함으로써 더 한층 일반화되었습니다. 이제 정상 상태 및 비정상 상태의 작동 조건 모두에 대하여 공기역학적 하중을 더욱 손쉽게 정의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괄적인 부품 하중을 추출하여 이후에 수행할 FEA 해석에서 불러들여 사용하기가 더욱 간단해졌습니다(예: HyperMesh를 통해). 하중 시간 이력을 이용한 동적 해석 또는 Inertia relief를 이용한 정적해석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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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설계 솔루션

MotionSolve와 MotionView의 다물체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술의 많은 부분이 Inspire Motion과 통합되어, 3D CAD 형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시스템 설계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범주의 개선 사항들은 일시적 사용자들이 다물체 모델을 구축하고 이 기계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우리의 지속적인 목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즉, 어셈블리 내에서 하나 이상의 부품에 대하여 토폴로지 최적화를 할 수 있는 Altair Inspire를 이용하여, 3D CAD로 부터 어셈블리를 구축, 해석 및 개선하는 작업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이번 릴리스의 특별한 개선 사항에는 형상 기반의 자동 컨택, 조인트 마찰 및 커플러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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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모델링 개선 사항

이번 릴리스의 다른 많은 개선 사항들은, 특히 차량 시뮬레이션을 위하여, 사용자가 모델을 구성하고 솔빙하여 제품의 거동을 훨씬 더 빠르게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통하여 사용자가 기존 데이터를 훨씬 더 효과적으로 재사용하고 시각화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달성되었습니다: Excel 데이터 내보내기 및 불러오기; 판 스프링 빌더를 통한 새로운 판 스프링 타입, Preload 및 표준 시험 방법 지원; 타이어 모핑 기능(새로운 타이어 특성 파일 생성); 새로운 모델 토폴로지 뷰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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