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클라우드 PLM 솔루션 업체 카시니 인수

– 온프레미스 방식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클라우드 PLM 제공
–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알테어원에서 사용 가능
 인공지능 기반 시뮬레이션 기업 알테어가 클라우드 PLM(제품 수명 주기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카시니(Cassini)를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시니의 대표 제품 카시니PLM은 도면 파일과 제품 정보, 프로젝트들을 대시보드에서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PLM은 단일 플랫폼 내에 제품의 기획 설계부터 제조, 운영, 폐기까지 제품의 수명 주기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카시니PLM은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유연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량을 기반으로 필요한 만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용 합리적이다. 인터넷만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사용 가능하며 클라우드 상에서 주고받은 데이터와 작업 이력이 자동으로 저장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알테어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인 알테어원에 카시니PLM을 결합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초기 도입 비용이 온프레미스 방식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전환을 원하는 중소 제조 기업에게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대표는 “국내 제조 산업이 디지털 전환을 급속도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알테어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등 혁신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제조 프로세스를 제안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PLM분야까지 범위를 확장해 디지털 전환을 모색하는 국내 제조 기업들에게 데이터 기반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컴퓨터 엔지니어 출신 짐 스카파(James Scapa)가 동업자 2인과 함께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글로벌 IT 기업으로 시뮬레이션(Simulation), 고성능컴퓨팅(HPC), 인공지능(AI) 세가지 영역의 기술 융합을 통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컴퓨터 응용 공학(CAE) 솔루션인 하이퍼웍스(HyperWorks)가 있다. 알테어는 제조 시뮬레이션 분야를 시작으로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이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테어는 미시간주 트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Nasdaq: ALTR) 후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5개국에 86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