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알티움 사용자 위한 인쇄회로기판 설계 검증 솔루션 출시

– ‘알티움 디자이너’ 사용자는 올해 말까지 무료 사용 가능
– PCB 설계시 성능 검증과 제조 가능성 검토 지원
 인공지능 기반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 알테어가 PCB(인쇄회로기판) 설계 검증 솔루션인 ‘알테어 폴렉스’의 알티움 버전을 출시했다.

 ‘알테어 폴렉스 포 알티움’은 PCB 설계 솔루션인 ‘알티움 디자이너’와 연동되는 설계 검증 솔루션으로 올해 말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제조 생산성/신뢰성 특성(DFM), 전기적 특성(DFE)을 고려한 PCB 설계 검토를 위한 기능을 지원한다.

 ‘알테어 폴렉스’는 PCB 기판 설계 시 제조 공정이나 부품 조립 단계에서 발생하는 불량을 미리 파악하고 제조 가능성을 검증하는 데 사용되는 제품으로 PCB 설계 검증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제품이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대표는 “반도체 시장 호황이 이어지면서 PCB 출시 기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사전 검증을 통한 불량 이슈 관리가 필수”라며 “이번 알티움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PCB 설계자들이 검증 기반의 효율적인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테어 폴렉스 포 알티움’은 3월 중 배포할 예정이며 알테어 홈페이지(www.altair.com/pollex-for-ecad)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컴퓨터 엔지니어 출신 짐 스카파(James Scapa)가 동업자 2인과 함께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글로벌 IT 기업으로 시뮬레이션(Simulation), 고성능컴퓨팅(HPC), 인공지능(AI) 세가지 영역의 기술 융합을 통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컴퓨터 응용 공학(CAE) 솔루션인 하이퍼웍스(HyperWorks)가 있다. 알테어는 제조 시뮬레이션 분야를 시작으로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이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테어는 미시간주 트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Nasdaq: ALTR) 후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5개국에 86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